22. “작사가의 일” with 정영아 작사가, 김수지 아나운서
Listen now
Description
그동안 방송 프로그램을 연출하는 PD님들만 모셨지만, 사실 보면 뭐하니는 장르 불문, 어떤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이 기획 의도였습니다. (바꾼 거 아니고 진짜루! 처음부터 그랬어요^^;) 오늘은 두 분의 작사가를 모시고 노랫말을 짓는 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 보았는데요. 데뷔 과정, 버티는 방법, 두 가지 직업을 유지하는 노하우까지, 역시나 풍성한 시간이었습니다!
More Episodes
시즌1을 마무리했지만, 대어(?)를 낚은 관계로 긴급히 추가 업로드를 결정했습니다 ^^ 2022년 최고의 화제작 중 하나였던 드라마 '작은 아씨들'의 김희원 감독님이 나와주셨는데요. '돈'이라는 주제, 엄청난 스케일과 속도감, 미술, 캐스팅과 연기까지 할 얘기가 정말 많은 작품이죠. 시청률에 대한 고민, 정서경 작가님의 대본을 연출함에 있어 생각했던 것, 이 작품이 남긴 숙제 등에 감독님이 직접 솔직한 답변을 들려주셨습니다.
Published 12/27/22
Published 12/27/22
2020년 10월17일 첫화를 업로드했던 '보면 뭐하니'를 마무리 하려고 합니다. 시즌1의 마지막이라고 해두죠^^ 출연해 주신 40여 분의 PD, 작가님들과 대화 나누며 참 즐거웠고, 정말 많이 배웠습니다. 그동안 들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했습니다. 무언가를 '만드는 사람들'의 이야기르 통해 여러분의 일상을 둘러싼 공기가 조금이나마 환기되었길 바라 봅니다.
Published 10/2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