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기술이 진심으로 기획한 콘텐츠를 만났을 때
Listen now
Description
띵스플로우가 만드는 콘텐츠는 모바일 환경 속에서 구현되지만, 이들이 추구하는 ‘즐거움’은 스마트폰 화면을 넘어 잔잔히 흘러 들어와 어느새 우리들의 마음에 와닿습니다. 따스한 위로를 건네는 챗봇 메신저 ‘헬로우봇’, 창작의 즐거움을 일깨우는 인터랙티브 스토리 플랫폼 ‘스플’의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어보며 띵스플로우의 배움과 성장의 순간을 짚어봅니다.
More Episodes
Published 01/05/24
글월은 편지쓰기를 문화로 만들어 나가기 위해 제품 출시, 서비스 기획, 콜라보레이션 등 전방위로 활약하며 브랜드를 확장해 왔습니다. 통신 기술의 발달로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이 시대에 어쩌면 역행의 아이콘이라고 불릴지도 모르는 '편지'를 콘셉트로 글월이 묵묵히 걸어온 시간을 들어봅니다. 누군가를 생각하며 한 글자 한 글자 꾹꾹 눌러쓴 편지를 닮은 이들의 이야기를 당신에게 보냅니다.
Published 01/05/24
2023년 비스킷 에피소드의 마지막 인터뷰이는 편지 가게 ‘글월’입니다. 연희동과 성수동에 오프라인 매장을 두고 '이 시대의 편지 쓰는 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는 글월은 어떤 계기로 시작됐을까요? 운영 5년 차를 바라보는 지금, 글월의 고민과 새해 계획은 무엇일까요? 상상 속 '편지 가게'를 현실에 구현해 내기까지 작지만 단단한 브랜드가 성장해 온 시간을 들어보았습니다.
Published 12/2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