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깊어진 가을의 공기를 느낄 수 있는 11월이 찾아왔습니다. 늦가을인 11월에는 겨울의 초입이라고 여겨도 될 만큼 강한 추위가 시작되는데요, 참 묘한 계절인 것 같아요. 가을도, 겨울도 아닌 것 같은 이 시기에는 왠지 마음 한 구석이 공허해지는 것 같습니다.
찬바람과, 그 사이로 스며드는 외로움으로 가득한 계절이라고 느끼시는 청취자 분들도, 아닌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오늘은 가을에 우리가 함께 느끼는 이 외로움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마련해보았습니다.
Ep.141 에서 오늘의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만든이:...
Published 11/10/24
중간고사 기간을 맞아 다시 돌아온 !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20대 청년들의 치열한 삶을 다룬 지난 방송들을 모아봤습니다.
치열한 입시 전쟁을 거쳐 대학에 입학한 우리는 또다시 학점과 스펙 경쟁에 내몰리고, 당장 눈앞의 과제를 해결하기에 급급한 상황입니다. 그러나 우리에겐 지금까지 걸어온 길을 되돌아보는 시간도 필요합니다. 그 과정에서 우리가 어떤 어려움을 극복해왔는지, 그리고 가장 소중하게 여기는 가치가 무엇인지를 깨달을 수 있죠.
이번 방송을 통해 우리가 걸어온 발자국을 따라가며, 현재의 나를 있게 한 과거의 나에게...
Published 10/22/24
길고 길었던 여름이 끝나고 확 가을이 오는 것처럼, 우리의 삶은 생각보다 빠르게 변해갑니다. 이처럼 빠르게 변해가는 '기술의 발전', 그중에서도 가장 뜨거운 이슈 중 하나가 ‘딥페이크'입니다.
오늘은 딥페이크의 긍정적 활용과 그로 인한 문제점, 그리고 우리가 주의해야 할 점들에 대해 함께 이야기 나눠보려고 합니다. 기술의 발전 속에서 우리는 어떤 마음가짐으로 현재와 미래의 기술을 바라보아야 할까요? 이번 에피소드에서 들어보세요!
만든이: 김동휘 김민지 문서영 박예림 안장호 임준섭 최명진 최유나 최효영
Published 10/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