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cription
인터뷰가 끝난 뒤 나누는 에프터토크, 두 번째 에피소드가 올라갔습니다!
지난번 에프터토크에서 여러분이 달아주신 댓글을 보며, 삶의 방향을 전환하고 싶을 때 그 외로운 방황의 시기를 어떻게 보내야할 지에 대해 나누었어요.
요즘사를 운영하는 혜민과 백구도 물론 그런 방황의 시기가 있었는데요. 그 시기에 우리가 했던 시도들과, 직접 해보고 깨달은 것들에 대해 이야기해봤어요!
저희와 나누고 싶은 고민들을 댓글로 나눠주시면, 다음 에프터토크 때 영상으로 풀어볼게요 😉
🍀 나다운 일과 삶을 찾는 사람들의 안전지대, 파인더스클럽 시즌2 멤버 모집중 (~5/29)
https://yozmsa.com/shop/?idx=36
매일 똑같은 일상을 열심히는 살고 있는데 점심에 뭘 먹었는지, 누구와 어떤 대화를 나눴는지 매일이 점점 흐릿해지는 느낌… 느껴본 적 있나요?
특히, 연말이 가까워져오는 요즘 한 해 동안 분명 열심히는 살았던 것 같은데
정작 뭘 했었는지 잘 기억나지 않는다면 내 삶의 해상도가 낮아질 대로 낮아진 인생 노잼 시기가 찾아온 것일지도 몰라요...!
어김없이 찾아온 인생 노잼 시기에 삶의 해상도를 높이고 생기를 되찾는 법에 대해.
인터뷰가 끝난 뒤 나누는 에프터토크 ‘아직 할 말이 있는데’ ep.07 저희에게 듣고 싶은...
Published 11/19/24
회사를, 출퇴근 지옥철을 탈출하면 원하는 삶에 가까워질 수 있을까요?
자기계발서를 열심히 읽어봐도, 누군가가 말하는 성공방정식을 따라해도 왜 우리는 끊임없이 부족함을 느낄까요?
오늘은 20년간 매일 글을 쓰며 자기 삶을 직조해나가고 있다는 작가이자 문화평론가,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는 정지우 님을 만났습니다.
이렇게 잡음 많은 세상 속에서 세상의 말들에 휩쓸리지 않고
명료한 자기만의 관점을 가질 수 있는 비결, 지금의 현실을 부정하기보다 오늘 하루를 긍정하면서도 나만의 고유한 삶을 만들어가는 방법에 대해...
Published 11/1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