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2회-'기초연금 논란-방송수첩 7회'
Listen now
Description
국민연금과 기초연금을 연계해 공약후퇴라는 비난을 샀던 정부의 기초연금법안이 국무회의 의결을 통과, 이제 공은 국회로 넘어오게 되었다. 민주당은 국민연금과의 연계는 결사반대라며 충분한 시간을 갖고 여야합의를 이뤄야 한다는 입장이다. 그러나 청와대에 자율성이 단단히 묶인 여당에게 타협의 여지가 있을지는 의문.. 탈탈인터뷰에서 민주당 김용익 의원과 털어본다. '이용마의 방송수첩'-검찰발 뉴스에 더 무게중심을 두고 법원의 판결은 상대적으로 소홀하게 다루는 언론.. 때문에 국민은 왜곡된 사실을 기억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검찰의 NLL대화록 수사결과 발표 보도에서 드러난 언론의 문제를 짚어본다.
More Episodes
2013년의 마지막날, 김종배의 이털남이 500회를 끝으로 막을 내린다. 2년간 이털남을 가장 빛내주었던 장진수 전 주무관과 함께 탈탈인터뷰를 장식하는 시간을 가진다. '장윤선의 정치톡톡'에서는 2013 예산안 처리와 함께 2014년 지방선거를 점쳐본다.
Published 12/31/13
오늘, 철도노조가 철도파업을 철회할 것을 선언했다. 분수령이 된 것은 어제 극적으로 타결된 여야와 철도노조 지도부 간의 합의. 이로써 앞으로 국회소위를 통해 논의가 진행될 전망이다. 소위 구성에 합의한 철도노조의 입장을 '탈탈인터뷰'에서 들어본다. '김종대의 돈,권력,군사'의 마지막 주제는 대한민국의 국방정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이다. 현대 민주주의 사회에서 한국의 국방정책만은 과거의 관습과 기조를 탈피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국방이 어떤 옷으로 갈아입어야 할 지 짚어본다.
Published 12/30/13
한국의 언론지형이 망가지고 있다. 무게추가 한 쪽으로 지나치게 쏠리는 현상은 국민의 알권리를 제약하고 위협한다. 한국 언론지형의 파괴에 대한 진지한 고찰이 필요한 시기. 강성남 언론노조 위원장, 그리고 공공미디어연구소 조준상 소장과 이털남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져본다.
Published 12/2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