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1회-'박근혜 시정연설-안철수 딜레마'
Listen now
Description
박근혜 대통령의 국회 시정연설이 의미있는 변화를 이끌어내지 못하면서 당분간 경색정국은 계속될 전망이다. 야당은 청와대가 기존입장을 반복하는것에 그쳤다며 비판에 나섰다. 민주당 민병두 전략기획본부장과 함께 시정연설 이후 민주당 입장을 들어본다. '장윤선의 정치톡톡'에서는 얼마전 전국적 규모의 실행위원 명단을 발표한 안철수 의원의 움직임에 대해 이야기한다. 독자세력화를 추진하고 있지만 실질적인 선택지는 그리 많지 않은 상황, 안철수 의원은 이 딜레마를 극복할 수 있을까?
More Episodes
2013년의 마지막날, 김종배의 이털남이 500회를 끝으로 막을 내린다. 2년간 이털남을 가장 빛내주었던 장진수 전 주무관과 함께 탈탈인터뷰를 장식하는 시간을 가진다. '장윤선의 정치톡톡'에서는 2013 예산안 처리와 함께 2014년 지방선거를 점쳐본다.
Published 12/31/13
오늘, 철도노조가 철도파업을 철회할 것을 선언했다. 분수령이 된 것은 어제 극적으로 타결된 여야와 철도노조 지도부 간의 합의. 이로써 앞으로 국회소위를 통해 논의가 진행될 전망이다. 소위 구성에 합의한 철도노조의 입장을 '탈탈인터뷰'에서 들어본다. '김종대의 돈,권력,군사'의 마지막 주제는 대한민국의 국방정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이다. 현대 민주주의 사회에서 한국의 국방정책만은 과거의 관습과 기조를 탈피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국방이 어떤 옷으로 갈아입어야 할 지 짚어본다.
Published 12/30/13
한국의 언론지형이 망가지고 있다. 무게추가 한 쪽으로 지나치게 쏠리는 현상은 국민의 알권리를 제약하고 위협한다. 한국 언론지형의 파괴에 대한 진지한 고찰이 필요한 시기. 강성남 언론노조 위원장, 그리고 공공미디어연구소 조준상 소장과 이털남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져본다.
Published 12/2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