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cription
마기꾼, 마해자 등 많은 유행어를 만들어냈던 코로나 시대가 끝나가며 마스크 착용 의무 또한 사라지고 있습니다.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사라진 후 처음 맞는 학기, 평소대로 마스크를 쓸지말지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이번 방송에서는 ‘외모지상주의’를 주제로 이야기해보았습니다.
1부에서는 대학 문화에 깔려 있는 외모지상주의, 그리고 취업 시에도 겪을 수 있는 외모 관련 문제 등을 살펴보았습니다. 우리의 일상에서 외모지상주의적 모습을 짚어보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2부에서는 사회 전반이나 매체 속에서 볼 수 있는 외모지상주의를 다루었습니다. 미용 목적의 성형, 사진 보정, 외모를 소재로 한 개그 등 다양한 부분에서 외모지상주의를 찾아보았으니 오늘 방송도 여러분께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만든 이: 강희서 김연재 김주하 김푸름 김혜진 박지윤 안소은 오홍준 최재희 한주성
어느덧 깊어진 가을의 공기를 느낄 수 있는 11월이 찾아왔습니다. 늦가을인 11월에는 겨울의 초입이라고 여겨도 될 만큼 강한 추위가 시작되는데요, 참 묘한 계절인 것 같아요. 가을도, 겨울도 아닌 것 같은 이 시기에는 왠지 마음 한 구석이 공허해지는 것 같습니다.
찬바람과, 그 사이로 스며드는 외로움으로 가득한 계절이라고 느끼시는 청취자 분들도, 아닌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오늘은 가을에 우리가 함께 느끼는 이 외로움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마련해보았습니다.
Ep.141 에서 오늘의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만든이:...
Published 11/10/24
중간고사 기간을 맞아 다시 돌아온 !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20대 청년들의 치열한 삶을 다룬 지난 방송들을 모아봤습니다.
치열한 입시 전쟁을 거쳐 대학에 입학한 우리는 또다시 학점과 스펙 경쟁에 내몰리고, 당장 눈앞의 과제를 해결하기에 급급한 상황입니다. 그러나 우리에겐 지금까지 걸어온 길을 되돌아보는 시간도 필요합니다. 그 과정에서 우리가 어떤 어려움을 극복해왔는지, 그리고 가장 소중하게 여기는 가치가 무엇인지를 깨달을 수 있죠.
이번 방송을 통해 우리가 걸어온 발자국을 따라가며, 현재의 나를 있게 한 과거의 나에게...
Published 10/2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