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조류와 소의 트림이 기후 변화와 무슨 관계가 있을까요? | 어미어스 케브리브(Ermias Kebreab)
Listen now
Description
과학자들은 오랫동안 소들이 온실 기체인 메탄의 거대한 공급원이며, 전 세계 배출량의 4%까지 이른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소가 트림을 덜 하게 할 방법이 있을까요? 동물 과학자 어미어스 케브리브(Ermias Kebreab)가 수면 아래에서 자라는 것을 소에게 먹임으로써 메탄이 많이 포함된 소의 트림을 줄이는 기발한 해결책을 알려줍니다. 바로 해초입니다.
More Episodes
눈으로 뒤덮인 캐나다 북부 어딘가에 신비로운 약이 존재할까요? 화학자 노르만 보이어와 함께 추운 지방에서 번성하는 식물들 안에 숨겨진 보물 같은 분자들을 탐험하는 아름답고 냉랭한 땅으로의 여행을 떠나보세요. 모두가 신속하게 나서서 행동한다면, 잘 알려지지 않은 이 생물체들이 미래 세대를 위한 명약이 될 수 있다고 그는 말합니다.
Published 05/25/23
Published 05/25/23
북극의 얼음이 녹으면서 북극곰은 육지로 내몰리고 굶주림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최상위 포식자들이 간식을 찾기 위해 쓰레기장을 찾는 일이 잦아지면서, 북쪽 마을은 주민들과 야생 동물 모두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창의적인 방법을 찾아야만 합니다. 생물학자이자 환경 보호 운동가인 알리사 맥콜은 이 거대한 동물들과 안전하게 접촉하는 방법과 기후 변화로 인해 생활 구역이 좀 더 가까워질 미래를 위한 계획에 대해 현장에서 얻은 교훈을 공유합니다.
Published 04/1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