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에서는 동물, 곤충 그리고 식물들이 어떻게 진화할까요 | 메노 쉴트휘젠(Menno Schilthuizen)
Description
도시에서는 수많은 식물, 동물 그리고 곤충들이 인간이 만들어낸 거주환경에 적응하면서 놀라운 방향으로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진화 생물학자인 메노 쉴트히젠은 패스트푸드를 좋아하는 생쥐와 스스로 체온을 낮추는 달팽이를 소개하며 끊임없이 변화하는 도시 야생동물들의 경이로움을 보여 줍니다. 그리고 이러한 현상을 관찰하기 위한 열정적인 시만 과학자들의 전 세계적 탐사망에 대해서도 설명합니다.
눈으로 뒤덮인 캐나다 북부 어딘가에 신비로운 약이 존재할까요? 화학자 노르만 보이어와 함께 추운 지방에서 번성하는 식물들 안에 숨겨진 보물 같은 분자들을 탐험하는 아름답고 냉랭한 땅으로의 여행을 떠나보세요. 모두가 신속하게 나서서 행동한다면, 잘 알려지지 않은 이 생물체들이 미래 세대를 위한 명약이 될 수 있다고 그는 말합니다.
Published 05/25/23
북극의 얼음이 녹으면서 북극곰은 육지로 내몰리고 굶주림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최상위 포식자들이 간식을 찾기 위해 쓰레기장을 찾는 일이 잦아지면서, 북쪽 마을은 주민들과 야생 동물 모두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창의적인 방법을 찾아야만 합니다. 생물학자이자 환경 보호 운동가인 알리사 맥콜은 이 거대한 동물들과 안전하게 접촉하는 방법과 기후 변화로 인해 생활 구역이 좀 더 가까워질 미래를 위한 계획에 대해 현장에서 얻은 교훈을 공유합니다.
Published 04/1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