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1화] 파친코
Listen now
Description
전쟁으로 얼룩진 근현대사 속 재일교포들의 삶을 다룬 책, 파친코를 읽었습니다 재미교포 이민진 작가의 책으로, 미국에서 베스트셀러가 되기도 했는데요. 재미교포가 영어로 쓴 한국 이야기이기도 하고, 우리에게는 다소 생소한 재일교포들의 삶을 다루다 보니 새롭고 신선하게 읽었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역대급 깔깔 대축제 팟캐 파친코 편! 많.관.부 입니다 *투쟁하는 암탉 멤버들의 한줄평* 지나 전쟁 속 여성들의 삶을 그려볼 수 있어 좋았고, "여성의 삶은 고생길이다" 라는 책 속의 명제가 이제는 달라졌으면 좋겠다 나무 검머외의 눈으로 본 한국 근현대사. 선자라는 강인한 캐릭터를 만난 건 너무 좋았지만 그 시대 다른 여성들의 삶을 보는 건 조금 고통스러웠다. 래래 그렇게 살 수 밖에 없었던 시대라서 마냥 비판하긴 어렵지만, 지금은 이걸 비판할 수 있는 시대라서 그나마 다행이다 쪼리 책 다 못 읽고 와서 나중에 마저 읽으려고 했는데… 책 다 읽은 것 같다. 팟캐스트 들으면 책 안 읽어도 되겠다 ㅎㅎ
More Episodes
좋은 엄마는 어떤 엄마일까요? 녹록치 않은 현실 속에서 불가능해보이기만 하는 목표, “좋은 엄마”를 양성해내는 학교가 있다면? 이번 화에서는 버락 오바마도 추천한 도서 재스민 챈의 를 읽었습니다.
Published 01/21/24
[제60화]공룡의 이동 경로 "공룡을 상상하는 일보다 친구를 상상하는 일이 어렵습니다." 서로 다른 네 명의 등장인물을 통해 독자에게 각기 다른 공감을 일으키는 소설, 공룡의 이동 경로를 읽어보았습니다. 한 문장 한 문장, 사진 찍어 곱씹어 보고 싶은 글이었어요. 우리 투암멤버들은 이 소설을 읽으며 무슨 생각을 했을까요?!
Published 01/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