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 저에게 사회학이란 무엇인가? 란 질문을 던지면, 저는 이렇게 답하고 싶습니다. '변상욱 기자수첩'을 들으면 답이 나올거라고...
진보와 보수논객으로 진중권과 변희재씨가 언론에 자주 등장하며, 두 분은 뜨거운 감자라고나 할까... 하옇든 대단한 분들입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두 분은, 진보를 대변하면서보수를 끌어들이지 못하고, 보수를 대변하면서 진보를 끌어들이지 못하고, 양쪽 진영의 골을 더욱 깊게 만드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서로 조금 자제했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변상욱기자는 균형잡힌 시각으로, 진보는...”Read full review »
마음이 아파요 우리 모두 via Apple Podcasts ·
South Korea ·
07/10/13
“내가 주어진 조건에서 최선을 다하는 것
그것이 스포츠라고 했던
변 기자님의 인생의 멘토가 된 그 선수의 한마디가 머리를 때렸습니다.
자본가들의 수익사업의 도구로 전락해 버린 선수들과 그들의 정신 때문에 올림픽을 한게임도 시청하지 않았었는데..
참다운 올림픽'정신'이라는 것이 있을수도 있다는 가능성을 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통쾌하고 속 시원했습니다.언론인들이 정신차려야 대한민국이 바로 서리라 봅니다.무늬만 기자양반들 오늘도 끼니걱정하고 연명하는 빈곤층을 생각하시나요?저녁에 소주에 삼겹살이 넘어가시나요?노트북이 아깝습니다.진실을 알리는 진정한 양심있는 기자로써 보도하길 바라면서 첨으로 글 남깁니다...”
fmnipalpali via Apple Podcasts ·
South Korea ·
07/16/12
“이런 좋은 말씀을 남겨 주시고 들려주셔서.. 양이 많았지만 몇일 내내 출퇴근길 또 일하는 중간중간.. 시간 날 때마다 계속 듣다보니 다 들어서 아쉬워요. 어려운 사람들을 먼저 살피시고 지구환경이나 전반적인 생활들에 대해서 올바른 것은 무엇인가 생각 할 수 있는 말씀들 주의 깊게 들었습니다. 그리고 독립투사분들에 대한 이야기들과 부패한 권력층에 대한 분노. 그리고 가끔 해주시는 시시한 농담까지 정말 좋아합니다. 건강하시고 더 진실을 위해 힘내주세요.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중요한 곳은 콕 찔러주시고
진정한 언론인이 무엇인지를 보여주시고 계십니다.
속기자격증준비하느라 들으며 키보드로 받아 치고 있는 데
가끔은 받아치다가 두손으로 턱을 괴고 기자님 말씀에 더 집중을 하게 될 때가 있습니다.
제가 속기사가 되면 꼭한번 감사의 의미로 찾아뵙겠습니다.
그날까지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