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히 홍보용으로 만든 듯한 팟캐스트는…
콘텐츠로서의 그 생명력을 가질 수 없을 듯하네요.
일단 청취자를 구경꾼 수준으로 격하시켜
1. 본인들끼리 높임법 쓰면서 수다를 떠는 방식(청취자는 철저히 배척하는 구조)
2. 그리고 개인적인 이야기를 하는 것은 좋으나 그것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은 생략했기에 왜 저딴 잡담을 해대는지 알 길이 없다는 것.
3. 타게팅을 어떤 식으로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애초에 '나를 아는 사람들은 편하게 듣겠지'가 주된 컨셉인 듯.
4. 따라서 당신네들끼리나 재미나게 하세요.
*. 의견들 중에. 출판사 관계자들만 있는 것 같은 느낌도 있는데… 좋은 말만 해서 뭔갈 만들어내려고 하지 마세요. 정확한 의견을 듣고 피드백이 되지 않으면 절대로 팟캐스트 시장에서는 살아남을 수가 없어요.”Read full review »
서버 폭발 나게 해줄게. :) via Apple Podcasts ·
South Korea ·
08/02/13
“과거 역사학자의 꿈을 꾸었던 지금은 평범한 사회의 일원으로 생활하는 30대 남자입니다. 남경태 선생님의 동서를 아우르는 지식과 신병주 교수님의 시대별 상세한 설명, 저서를 하시면서 얻으신 명확한 정보의 박시백 화백님 세 분의 이야기를 청취자입장에서 바라보시는 김학원 대표님 정말 멋지신 것 같습니다.
대학을 다닐때 심리학 서적에 빠져 다른 서적을 멀리하다 책을 놓은지 꽤 오랜시간이 흘러 이제는 잘 읽지를 못하고 있는데 출퇴근 시간대 항시 제 귀를 즐겁고 유익하게 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번외로 인문학에대하여 특정질 수는...”Read full review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