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cription
지난해 우리나라에 공식 진출한 신생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의 첫 국내 판매 모델인 폴스타 2를 시승했습니다.
시승차는 롱 레인지 듀얼 모터(5,790만 원)에 퍼포먼스 패키지를 뺀 나머지 패키지(플러스 팩, 파일럿 팩)와 개별 선택 사항(20인치 4-V스포크 알로이 휠, 통풍 기능 포함 나파가죽 시트 및 Reconstructed Wood 데코)가 모두 적용된 7,090만 원짜리 모델이었습니다.
차 크기에 비해 실내 공간과 적재 공간은 썩 넉넉하게 느껴지지 않는다는 점과 수치만큼 강력한 성능을 체감하기 어려웠다는 점 - 시승 조건 영향도 있었습니다 - 은 좀 아쉬웠지만, 뛰어난 정숙성과 보고 쓰기 좋은 디지털 인터페이스, 탄탄하고 안정감 있는 주행 특성 등은 장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독립 브랜드지만 첫 모델인 만큼 볼보 차 분위기가 곳곳에서 느껴지는 것은 지금 시점에서는 긍정적으로 볼 만합니다.
르노 코리아가 야심차게 준비하고 출시한 XM3 E-테크 하이브리드를 이동희 칼럼니스트와 함께 시승했습니다.
E-테크 하이브리드 기술은 르노 고유의 기술과 노하우가 담긴 풀/스트롱 하이브리드 시스템이죠. 그래서 XM3 E-테크 하이브리드는 삼성자동차 시절로 거슬러 올라가는 르노 코리아 역사를 통틀어 처음 선보이는 풀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사실 다른 부분들은 소소한 차이를 빼면 가솔린 XM3과 큰 차이가 없어서 동력계 특성에 더 주목하게 되었는데요. 예상했던 것보다 아주 자연스러워 이질감이 없는 동력원 전환과 적극적인 전기...
Published 11/10/22
2022년 10월 26일에 제주도에서 있었던 아우디 Q4 e-트론 미디어 대상 시승행사에서 Q4 40 e-트론 프리미엄을 시승했습니다.
폭스바겐그룹의 전기차 전용 MEB 플랫폼으로 만든 아우디의 첫 양산 모델이죠. 조금 앞서 폭스바겐 코리아가 국내 판매를 시작한 ID.4와 형제차면서, 많은 기술적 요소를 공유합니다.
실내외 디자인과 꾸밈새 등은 요즘 아우디 차들의 스타일을 느낄 수 있는데요. 다만 내장재의 고급스러움은 조금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면도 있습니다. 대신 풍부한 장비, 좀 더 세련되게 다듬은 승차감과 핸들링은...
Published 11/0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