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cription
* 2022년 3월 12일에 BMW 코리아가 마련한 시승행사에 참가해 BMW 코리아가 준비한 시승차를 몰며 촬영한 영상입니다.
미니 브랜드가 우리나라에 처음 내놓은 순수 전기차, 미니 일렉트릭을 시승했습니다. 국내 공인 주행가능 거리가 159km라서 말이 많죠. 해석의 여지는 엄청 많은데요. 미니가 생각하는 환경에서 제대로 쓴다면 큰 문제는 없을 겁니다. 철저하게 도심 위주로, 그것도 충전 환경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분들이 사서 쓰신다면 말이죠.
전기 동력계를 얹으며 달라진 주행특성은 좋아할 분들은 꽤 좋아하시겠지만 아쉬워할 분들은 또 무척 아쉬워하실 것 같습니다. 한편으로는 내연기관 미니보다 더 부드럽고 편안하면서 다루기 좋고, 다른 한편으로는 내연기관 미니처럼 짜릿하고 발랄한 느낌이 들지 않기도 하거든요.
르노 코리아가 야심차게 준비하고 출시한 XM3 E-테크 하이브리드를 이동희 칼럼니스트와 함께 시승했습니다.
E-테크 하이브리드 기술은 르노 고유의 기술과 노하우가 담긴 풀/스트롱 하이브리드 시스템이죠. 그래서 XM3 E-테크 하이브리드는 삼성자동차 시절로 거슬러 올라가는 르노 코리아 역사를 통틀어 처음 선보이는 풀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사실 다른 부분들은 소소한 차이를 빼면 가솔린 XM3과 큰 차이가 없어서 동력계 특성에 더 주목하게 되었는데요. 예상했던 것보다 아주 자연스러워 이질감이 없는 동력원 전환과 적극적인 전기...
Published 11/10/22
2022년 10월 26일에 제주도에서 있었던 아우디 Q4 e-트론 미디어 대상 시승행사에서 Q4 40 e-트론 프리미엄을 시승했습니다.
폭스바겐그룹의 전기차 전용 MEB 플랫폼으로 만든 아우디의 첫 양산 모델이죠. 조금 앞서 폭스바겐 코리아가 국내 판매를 시작한 ID.4와 형제차면서, 많은 기술적 요소를 공유합니다.
실내외 디자인과 꾸밈새 등은 요즘 아우디 차들의 스타일을 느낄 수 있는데요. 다만 내장재의 고급스러움은 조금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면도 있습니다. 대신 풍부한 장비, 좀 더 세련되게 다듬은 승차감과 핸들링은...
Published 11/0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