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기] 포르쉐 마칸 GTS - 포르쉐. 고성능. 컴팩트 SUV. 여기서 더 필요한 게 뭔가요
Description
2014년에 데뷔한 포르쉐의 컴팩트 SUV, 마칸이 이번에 두 번째로 페이스리프트해 우리나라에 들어왔습니다. 판매 라인업은 S와 GTS 두 가지인데요. 그 중에서 고성능 모델인 마칸 GTS를 시승했습니다.
페이스리프트 전에 마칸 터보와 같은 수준의 성능을 내는 449마력 V6 2.9L 엔진을 얹은 만큼 성능에서 크게 아쉬울 것은 없습니다. 적당한 자극으로 스포티한 분위기를 내는 배기음, 편안함에서 탄탄함까지 변화의 폭이 넓은 스포츠 에어 서스펜션 등 이 크기 차에서 기대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것이 담겨 있습니다. 특히 스포츠 성격의 모델이면서도 일상에서 불편하지 않을 만큼 나긋한 승차감이 매력입니다.
바탕이 오래된 모델인 만큼 조금은 구식 느낌이 나는 부분들도 있지만, 기어 레버 주변의 터치 인터페이스 등 페이스리프트와 더불어 달라진 부분들의 시각적 효과가 커서 크게 티가 나지는 않습니다.
아마도 본격 전동화되기 전의 마지막 내연기관 마칸이 될 텐데요. '화려한 피날레'라 해도 좋을 만큼 소형 스포츠 SUV의 매력을 한껏 보여주는 모델이었습니다.
르노 코리아가 야심차게 준비하고 출시한 XM3 E-테크 하이브리드를 이동희 칼럼니스트와 함께 시승했습니다.
E-테크 하이브리드 기술은 르노 고유의 기술과 노하우가 담긴 풀/스트롱 하이브리드 시스템이죠. 그래서 XM3 E-테크 하이브리드는 삼성자동차 시절로 거슬러 올라가는 르노 코리아 역사를 통틀어 처음 선보이는 풀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사실 다른 부분들은 소소한 차이를 빼면 가솔린 XM3과 큰 차이가 없어서 동력계 특성에 더 주목하게 되었는데요. 예상했던 것보다 아주 자연스러워 이질감이 없는 동력원 전환과 적극적인 전기...
Published 11/10/22
2022년 10월 26일에 제주도에서 있었던 아우디 Q4 e-트론 미디어 대상 시승행사에서 Q4 40 e-트론 프리미엄을 시승했습니다.
폭스바겐그룹의 전기차 전용 MEB 플랫폼으로 만든 아우디의 첫 양산 모델이죠. 조금 앞서 폭스바겐 코리아가 국내 판매를 시작한 ID.4와 형제차면서, 많은 기술적 요소를 공유합니다.
실내외 디자인과 꾸밈새 등은 요즘 아우디 차들의 스타일을 느낄 수 있는데요. 다만 내장재의 고급스러움은 조금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면도 있습니다. 대신 풍부한 장비, 좀 더 세련되게 다듬은 승차감과 핸들링은...
Published 11/0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