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sodes
가을하면 낭만, 낭만하면 감동! 우리에게 작은 기쁨과 만족을 주는 낭만과 감동에 관해 얘기해보자. 각자 어떤 낭만을 즐기며 살고 있는지, 또 어떤 감동을 주고 받으며 지내는지 함께 살펴본다. 삶에 꼭 필요하지 않은 것처럼 여겨지는 수많은 ‘무쓸모’ 속에서 발견하는 아름다움, 그 아름다움으로부터 충만해지는 삶의 면면들을 들여다본다. 짧아서 아쉬운 가을의 낭만 꿀팁은 덤😉
Published 11/23/24
‘아, 지겹다!’ 요즘 우리 마음에 가장 많이 떠오르는 말이 아닐까? 만사가 귀찮고, 지긋지긋하고, 그러다보니 점점 무기력해지는 마음을 이야기한다. 우리는 어떨 때 지루함을 느낄까? 어떤 것을 ‘권태’라고 정의하고, 어떨 때 무기력으로 이어지는 걸까? 누구나 경험하는 감정이고, 주변 친구들과도 자주 나누는 권태로움에 관한 이야기.
Published 11/09/24
지금 가장 핫한 콘텐츠, . 기쁨, 즐거움, 성취감, 좌절감, 분노, 부끄러움처럼 다양한 감정을 엿보고 맛볼 수 있었던 요리 예능. 그중에서도 우리는 #존중과 #열정이라는 키워드에 집중한다. 프로그램 전체에 흐르는 존중의 분위기, 참가자의 열정을 끌어내는 방식과 드러내는 각자의 방식, 연출의 묘미까지! 다양한 관점에서 우리가 이토록 뜨겁게 열광하는 이유에 관해 살펴본다.
Published 10/26/24
영차영차 끌고 온 시즌 1. TMT 타운을 만드는 모든 멤버들이 모여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시즌 1 해보니 무엇이 좋고 아쉬웠는지, 앞으로 어떤 걸 해보고 싶은지 허심탄회하게 나누는 회고 타임. 우리.. 시즌 2는 더 잘할 수 있겠지?
우당탕탕 굴러간 시즌 1 들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전하며, 곧 만나요!
Published 09/01/24
일에서도 삶에서도 매일 '나'를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우리. 각자 어떤 강점과 약점을 가지고 있을까? 그 특성은 일과 삶에 어떻게 발현되고 있었을까? 매일 즐겁게 토론하다가, 드디어 갤럽 강점검사를 통해 강점과 약점을 살펴보고 내친김에 전문 코치와 함께 해석 워크샵도 진행했다.
강점은 받아들이고, 몰랐던 약점은 알아가고, 성격이라고 생각했던 특징도 이해할 수 있었던 시간. 덕분에 그저 성격이라고 생각했던 부분도 나의 고유성 이라는 걸 알 수 있었다.
'강점을 이해하는 것은 삶에 대한 주체성을 회복하는 것.' 우리의 이야기를 들으며 비슷하거나 전혀 다른 '각자의 특성'를 예측해 보기를. 스스로 이해하고 사랑할 수 있는 씨앗을 발견할지도 모른다. (흥미가 생겼다면 강점 검사도 해보세요. 분명 몰랐던 사실을 많이 알게 될 거예요.)
* 이번 에피소드는 낯선 단어가 많이 등장해 음성으로만 듣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TMT 타운 공식 인스타그램에 올라갈 다양한...
Published 08/18/24
지나친 자극의 시대, 제대로 쉬는 것조차 쉽지 않다. 너무 많은 정보에 노출되어 있던 우리는 번아웃의 굴레에 빠졌던 지난날을 지나 이제는 휴식의 중요성에 대해 깨닫게 되었다. 우리는 쉬는 날 어떤 것들을 할까? 무엇이 우리를 번아웃의 쳇바퀴에 밀어 넣었을까? 어떤 조건이 마련되어야 ‘휴식’이라고 느낄까? 내가 느끼는 좋은 ‘휴식’은 무엇일까? 쉬는 것조차 할 말이 많은 사람들의 이야기.
Published 08/04/24
사랑은 언제나 어렵고도 대단한 것. 최근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종영한 연애 프로그램, '연애남매'의 출연자들을 통해 사랑과 연애 이야기를 털어보았다. 평소 생각하던 이상형부터 애착유형까지. 듣다보면 나의 연애를 돌아보게 될 지도 몰라요.
Published 07/13/24
영수증을 보면 그 사람을 알 수 있다고 한다. 우리가 어디에 돈을 쓰는지, 평소 어떤 소비 습관을 가지고 있는지 떠들다보면 각자가 꿈꾸는 미래에 대해서 힌트를 얻을 지도. 경제적 자유는 모르겠지만 행복의 조건에 대해서는 매일 고민하는 투머치 띵커들의 수다 한바탕. 그래서, 행복 얼마면 살 수 있는데? (소지섭 톤)
Published 06/27/24
정보가 넘쳐나는 시대. 일 때문에, 타고난 관심사 덕분에 세상의 다양한 경험에 기웃거리는 우리는 이 많은 이야기를 어떻게 소화하고 있을까? 평소 우리가 수집하는 조각들을 통해 각자 관심 있는 세계를 파헤쳐보자. 내가 요즘 관심을 주는 것들은 뭘까? 만약 표현을 한다면/하고싶다면 어떤 것들이 중요할까? 만약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면, 무엇이 그것을 어렵게 만들까? ‘영감’이라는 단어를 넘어 우리의 복잡한 마음을 허심탄회하게 들여다보는 이야기.
Published 06/13/24
운동의 중요성은 누구나 알고 있다. 다만 하지 않을 뿐. 젊음을 무기로 시간과 돈을 들이지 않던 우리들, 어느 새 건강과 운동에 대해 진지하게 이야기 하기 시작했다. 우리네 삶 속에 운동을 들이게 된 계기가 있다면 뭘까? 지금까지 한번쯤 시도해 본 운동들은? 운동을 하면서 바뀐 게 있다면? 각자 운동을 하면서 얻고 싶은 것들은?
근육짱 튼튼맨으로 새롭게 태어났다거나 특정 운동에 대단한 식견이 있는 것도 아니지만, 어쩌면 그래서 조금 더 공감갈 이야기. 평범한 사람에게 필요한 기초 체력에 대해 이야기 해보자.
Published 05/30/24
툭 던진 아이디어에서 얼레벌레 TMT 타운이 탄생하기까지. 역시 생각이 많은 우리는 쉬운 게 하나 없어. 어쩌다 여기까지 오게 되었는지 한번 들어볼래?
Published 05/1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