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늦게 알고 정주행중이에요
사람 목소리를 싫어해서 에어팟프로를 못놓는 저에게 라디오가 이렇게 큰 힘이 될 수 있다는 걸 처음 알게 해준 프로그램이에요! 친구랑 수다떠는것같은 느낌이 너무 좋고 다양한 주제들로 생각의 범위가
매일 넓어지는것 같아서 그런 점도 참 좋아요 다 듣고나면 공허할 것 같아요! 따뜻한 이야기 많이 남겨놔주셔서 감사합니다🍀”
닉네임도 정해야하나 via Apple Podcasts ·
South Korea ·
07/01/24
“통학시간이 50분이었던지라 아침마다 뭘 들으면서갈지 고민하던중에 폰 어플로 팟캐스트를 알게되고 자연스럽게 서늘한 마음썰을 알게되었는데요. 정말 휘청휘청거렸던 저의 20대 초반에 이 팟캐스트를 듣게된건 정말 천운이었던것 같아요..휘청거리는 마음을 언니들이 꽉 잡아주는 것같았거든요..들려주신 이야기들이 제가 살아가는데 정말 큰 힘이 되었고 앞으로도 될 것같아요 정말요.. 너무 감사하고 항상 건강하시고 이렇게 큰 힘을 받았던 팬이 있었다는거 꼭 알아주세요! 서늘한 마음썰이 끝난건 많이 아쉽지만 정말 좋은 추억으로 남아있답니다”
“힘든 시간을 서늘썰 덕분에 이겨나가고 있었어요!
서밤 블블 봄봄님 이야기 들으면서 같이 울고 웃고 공감할 수 있어 행복했습니다.
이미 몇 번 씩 돌려본 에피소드들도 또 다시 듣을 것 같아요. 많이 보고싶을 거예요...! 서밤 블블 봄봄님 평안하시길, 행복하시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p.s. 봄봄님 ASMR 취향저격입니다 ㅜㅜㅜ❤️❤️❤️❤️❤️ 팅글도 느꼈어요 ㅋㅋㅋ!!”
서늘썰에 진심인 사람 via Apple Podcasts ·
South Korea ·
01/17/21
“팟캐 들으면서 몇 번을 울고 웃었는지 몰랐어요. 그동안 서밤, 봄봄, 블블 님으로부터 많은 위로를 받았어요. 세 분 각각 저의 한 면과 비슷한 부분이 있어서 공감도 많이 됐구요.(마지막이라니 너무 아쉬워서 처음으로 주절주절 글을 남깁니다.) 항상 빵을 구울 때 팟캐스트를 들었는데 이제는 뭘 들어야하나 벌써 마음이 허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훌쩍 거리며 방송을 들었습니다.. 언제든 마음 내키실 때, 하고싶은 말, 나누고 싶은 이야기가 있을 때 돌아오셨으면 좋겠어요. 언제까지나 기다립니다.. 그동안 정말 정말 감사했고 덕분에 저는...”Read full review »
“안녕하세요 서밤 봄봄 블블님!!
처음부터 많은 위로를 받았던 애청자중 한명입니다. 💓🥺이번에 처음 댓글 남겨요. 너무 기다려왔고 , 걱정도 했어요 . 다시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어떤 감정이실지 모르겠지만 , 마음을 다해 응원하겠습니다!! ❤️ 천천히 추스리면서 해주세요!! ✨”
“언젠가 마지막 방송이 올거라는건 알고 있었지만.. 수년간 애청하고 매 방송 공감하고 위로받으며 내적 친밀감을 차곡차곡 쌓아왔던 팬으로서, 서늘썰이 이렇게 끝난다는건 너무.. 너무 허망하달까 화가 난달까 자존심 상한달까 그래요. 좀더 휴지기 오래 가지셔도 좋으니 언제고 다시 방송 시작하시다가 나중에 제대로 마무리해 주세요. 이렇게 말하는거 너무 이기적이겠죠. 하지만 진짜 이건 아니야 어떻게 이렇게 헤어져요 ㅠㅠ”
좋다규우우우 via Apple Podcasts ·
South Korea ·
12/04/20
“안녕하세요
저는 2식구인데 2달 채워 필터교체해요
4인 식구 기준으로 한 달에 필터교체하면 된대요
그러니 필터 좀 더 쓰세요~
(저도 필터버릴때 이걸 분해해서 버리는 방법은 없나 생각해봤어요)
건조기 없으시면 제습기도 좋아요!!
(저는 우리나라 기후에 이젠 제습기가 필수가전이 되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에요..)
건조기는 아직 선택가전이지만 제습기는 점점 더 필수가 될 거니까 저렴이 말고 괜찮은 거 사세용
저는 08년에 구매한 엘지꺼 지금도 멀쩡해요
지난회차를 생각하면 세 분께 스트레칭보드와 진동땅콩볼과 호브로 미니마사지건도...”Read full review »
그냥 애청자 via Apple Podcasts ·
South Korea ·
09/17/20
“페미니즘 내의 여러 이슈들에 지쳐있던 저에게 위로가 되는 에피소드였어요! 다시금 희망을 갖게 되었다고나 할까요 서로를 존중하고 연대해서 함께 미래로 나아갔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에피소드에서 서밤님이 선입견과 혐오에 대해 살짝 언급하신 부분이 있었어요. 제가 얼마전 선입견과 혐오에 대해 친구와 작은 언쟁을 한적이 있어서 그 부분을 더 주의깊게 듣게 되었는데요
저는 무지와 선입견 자체가 혐오일 수 있다는 의견이 었고 친구는 선입견이 행동으로 이어졌을 때 혐오가 되는 것이란 의견이었어요
제 의견의 예를 들어보자면 “남성 게이들은...”Read full review »
“듣고 마음이 참 개운해졌습니다.
바로 지난 수요일, 여자를 미워하는 여자와 ‘우리 그러지말자’ 라는 이야기를 나누다, 내 말이 모자랐는지, 그 마음을 전하는데 실패하고는, 제가 조금 아팠어요.
돌아와, 여기서 다친 마음이 나았어요.
늘 감사하게 듣고 있습니다!
좋아합니다! 멋진 여자분들!”
fridaytom via Apple Podcasts ·
South Korea ·
05/15/20
“다양한 매체에서 요즘 자주 접하게되는 이야기들을 보면서 우리는 같은 여자인데 왜 이렇게까지 누군가 한사람을 공격하고 결국은 그 자리에서나 SNS에서 떠나게 하는지. 그 사람을 위해서 나도 어떤 위로의 말이라도 하고 싶은데 나는 지식이 많지도 않고 내가 섣불리 공격당하는 사람을 위로하거나 했을때 어쩌면 나도 공격당할수 있다는 생각을 항상가지게되어서 망설이게됩니다. 일반인도 이런데 어딘가에 나를 나타내고 글을쓰거나 다른 방법으로 자신을 드러내는 창작자나 연예인 같은 분들은 훨씬 더 목소리 내기가 쉽지 않을거같아요. 그러나 서밤님...”Read full review »
grayismia via Apple Podcasts ·
South Korea ·
05/15/20
“늘 빈공간이 많아서 강박적으로 3분짜리의 짧은 노래들을 찾아서 정신없이 채우려고 노력했었는데 이젠 그 공간을 서늘한 마음썰로 채우게 돼서 기뻐요
오랫동안 틀어놓고 멍때릴 수 있는 시간들이 행복합니다 제가 간직하고 싶은 말이 나올땐 메모를 해두기도 해요 공감될때도 맞아서 혼자 맞장구 치기도 하구요 처음에는 익숙치 않았는데 우연히 우울증 진단을 받고 돌아오는 길에 만나게 된 서늘한 마음썰이 저에겐 너무도 감사하네요 늘 응원합니다 !!!”
fiiive via Apple Podcasts ·
South Korea ·
05/1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