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소] 9/20(금) 단기간 활용할 돈을 배우자의 ISA에 넣어도 될까요?
Listen now
Description
[고민 사연] 안녕하세요. 저의 고민은 단기자금운용에 대한 부분입니다. 1~2년 전부터 5~6%대 금리로 가입했던 예적금들이 올해 6월부터 만기를 맞고 있습니다. 올해 말에서 내년초 쯤에 집을 사려는 계획이 있어 만기가 된 자금을 오래 묶어놓고 싶지는 않은 상황인데요, 만기가 된 돈들을 ISA에 넣어두는 게 어떨까 고민 중입니다. 저와 저희 남편 모두 가입한지는 3년이 지났지만, 입금 한도도 꽤 남았고 수익도 200만원에 많이 못 미칩니다. 이런 ISA에 만기가 된 돈을 넣어, RP나 머니마켓 액티브 ETF로 운용하다가, 필요할 때 원금을 출금하거나 해지하는 건 어떨지 궁금합니다. 부부 각자 파킹통장엔 5천만원씩 이미 넣어두었고, 단기예금을 알아보니 이율이 낮아서, 원금을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이 뭐가 있을까 고민하다가 ISA를 떠올리게 되었습니다. 추가로, 제 명의로 만기된 목돈을 신랑 명의 ISA에 넣었다가 출금 및 해지를 해도 문제가 없는지도 궁금합니다.
More Episodes
[깊이 있는 경제 뉴스] 1) 모건스탠리 "반도체, 겨울이 올랑말랑" 2) 인텔, 경영난에 파운드리 분사 결정 3) 주택금융공사 전세대출보증 까다로워진다 - 안승찬 언더스탠딩 기자 - 박세훈 작가 - 김현우 행복자산관리연구소장
Published 09/1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