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속, 자기부상의 하이퍼루프 기술이 가져올 미래 | 조쉬 기글(Josh Giegel)
Listen now
Description
몇 시간이 걸리는 출퇴근길이 몇 분으로 줄어든다면 어떻게 될까요? 하이퍼루프(Hyperloop)는 포드를 타고 지하철 터널 정도 크기의 진공튜브를 달리는 운송 수단으로, 차세대 배터리로 전력을 공급받는 최첨단 자기 부상기술을 사용하는 운송수단입니다. 하이퍼루프의 첫 탑승자인 조쉬 기글은 이 미래지향적인 강연에서 이 혁신적 기술이 얼마나 빠르고 친환경적인 미래의 이동수단인지 설명합니다.
More Episodes
신경 기술학자인 코너 루소만노는 그의 믿기 힘들 정도로 놀라운 강의와 기술 시연에서 우리의 정신을 이용해 외부 세계를 조종할 수 있도록 하는 뇌-컴퓨터 인터페이스를 개발하는 그의 일을 공유합니다. 그는 뇌 활동을 기록할 수도 있고 자극할 수도 있는 "폐쇄 루프 시스템"의 장래성을 포함한 이 분야에서 빠르게 진보하고 있는 가능성들에 대해 논하며, 신경 해커인 크리스찬 바이엘라인을 TED 무대로 초대해 생체 감지 헤드셋을 이용하여 정신으로 조종하는 드론을 날립니다.
Published 06/27/23
Published 06/27/23
AI는 보이는 것처럼 똑똑할까요? 기계 학습 뒤에 있는 '두뇌'를 연구하는 신경망 연구원인 앨로나 피셰는 획기적인 챗봇과 인터넷을 달구고 있는 챗지피티와 같은 수다스러운 기술들의 언어 처리 능력을 조사하는데 AI가 확실히 사람처럼 말할지라도 인간의 뇌와 어떻게 다른지 설명해 줍니다.
Published 03/3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