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A 이야기 미국사] 드와이트 아이젠하워 대통령 시대 (6) - 9 02, 2023
Listen now
Description
VOA 이야기 미국사, 오늘은 드와이트 아이젠하워 대통령 시대에 관해 계속 전해 드립니다. 1952년, 제2차 세계대전의 군사 영웅인 드와이트 아이젠하워가 미국 대통령에 당선됐습니다. 경제가 좋아졌고, 미국인들은 희망찬 미래를 기대했습니다. 이 시기 미국인들의 희망을 나타내는 신호 가운데 하나가 베이비붐(Baby Boom)이었습니다. 전쟁 이후 미국에서 출산율이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1950년부터 1960년까지, 미국의 어린이 수가 2천400만 명에서 3천500만 명으로 급격히 늘었습니다. 자녀 수가 늘어나면서 대가족에 맞는 집이 필요했고, 1950년 한 해에만 미국에서 주택 140만 채가 새로 지어졌습니다. 새로 지은 주택 대부분은 도심지를 벗어난 교외나 도시 주변 지역에 자리 잡았습니다. 많은 미국인은 1950년대 미국을 ‘유행의 시대’로 기억합니다. 유행이란 아주 짧은 시간 동안 열풍처럼 크게 인기를 끄는 걸 말하는데, 1950년대 미국에서 크게 유행했던 것 중 하나는 훌라후프였습니다. 자세한 이야기 함께 하시죠.
More Episodes
VOA 이야기 미국사, 오늘은 린든 존슨 대통령 시대에 대해 계속 전해 드립니다. 미국에서 비틀스의 노래를 포함한 1960년대 노래는 더욱 혁명적으로 들렸습니다. 이런 곡들은 항상 드러내놓고 공개적으로 말하지는 않았지만, 마약과 성을 다뤘습니다. 그리고, 1960년대 미국 대중 사이에는 “Do your own thing’, 즉, ‘네 멋대로 해라”란 표현이 일반화됐습니다. ‘Do your own thing’은 ‘죄책감 없이 하고 싶은 대로 하라’는 뜻이었습니다.
Published 06/07/24
VOA 이야기 미국사, 오늘은 린든 존슨 대통령 시대에 대해 계속 전해 드립니다. 사회적인 불안과 폭력은 많은 미국 젊은이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들이 성장하던 시기 때문에 특히 더 나쁘게 작용했습니다. 1950년대 중반에 이르면, 이 젊은이들의 부모 세대는 대부분 보수가 좋은 직업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부모들은 자기 삶에 대해 만족감을 표현했고, 자녀들에게 ‘중산층’의 가치관을 가르쳤습니다.
Published 05/3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