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A 이야기 미국사] 린든 존슨 대통령 시대 (4) - 3 09, 2024
Listen now
Description
VOA 이야기 미국사, 오늘은 린든 존슨 대통령 시대에 관해 전해 드립니다. 린든 존슨 대통령은 존 에프 케네디 대통령의 남은 임기 14개월 동안 대통령직을 수행했습니다. 그리고 1964년, 존슨 대통령은 이번에는 대통령으로서 정식 임기를 갖기 위해 대선에 도전했습니다. 존슨 대통령 소속 정당인 민주당은 존슨 대통령을 적극 지지했습니다. 존슨 대통령은 허버트 험프리(Hebert Humphrey) 의원을 부통령 후보로 선택했습니다. 미네소타주 출신인 허버트 험프리 의원은 진보적인 성향의 상원의원이었습니다. 1964년 11월, 미국 전역에서 대통령 선거가 실시됐습니다. 민주당의 린든 존슨 후보는 전체 유권자 득표에서(popular votes) 60%가 넘는 표를 얻으며 대통령에 당선됐습니다. 자세한 이야기 함께 하시죠.
More Episodes
VOA 이야기 미국사, 오늘은 린든 존슨 대통령 시대에 대해 계속 전해 드립니다. 미국의 민권 투쟁에서 비폭력의 주요 도구 중 하나는 ‘연좌 농성’이었습니다. 시위대는 비폭력 농성을 하며 상점이나 대중식당에 들어갔습니다. 시위대는 조용히 음식을 주문하거나 고객으로 대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시위대는 때로는 체포되기도 했고, 때로는 영업이 끝날 때까지 그곳에 남아 있기도 했습니다.
Published 05/17/24
VOA 이야기 미국사, 오늘은 린든 존슨 대통령 시대에 대해 계속 전해 드립니다. 캔자스주 토피카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브라운 대 교육위원회(Brown versus the Board of Education)’ 사건은 미국 최고 법원에서 마침내 결론이 나왔습니다. 1954년 5월 17일, 미국 연방 대법원은 공립학교에서의 흑인 차별 정책이 헌법에 위배된다고 판결했습니다.
Published 05/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