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A 이야기 미국사] 린든 존슨 대통령 시대 (7) - 3 30, 2024
Listen now
Description
VOA 이야기 미국사, 오늘은 린든 존슨 대통령 시대에 관해 전해 드립니다. 1968년 1월, 베트남 음력 설인‘뗏(Tet)’ 휴일이 시작됐습니다. 공산주의자들은 음력 설에 대규모 군사 작전을 감행했습니다. ‘구정 대공세’ 또는‘뗏 대공세’로 알려진 총공격에서 공산군은 남베트남 44개 지역 중 31개 지역을 공격했습니다. 공산군은 심지어 수도 사이공에 있는 미 국 대사관까지 공격했습니다. 이 기간에 수많은 군인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구정 대공세’ 동안 북베트남 공산군 5만 명, 남베트남군 1만 4천 명, 그리고 미군 2천 명이 사망했습니다. 베트남 최대 명절을 시작으로 쏟아진 총공세로 군인뿐만 아니라 베트남 민간인 수천 명이 희생됐습니다.
More Episodes
VOA 이야기 미국사, 오늘은 린든 존슨 대통령 시대에 관해 전해 드립니다. 1968년 대통령 선거 결과, 공화당의 리차드 닉슨 후보가 승리했습니다. 하지만, 큰 표 차이는 아니었습니다. 닉슨 후보는 43%를 조금 넘는 득표율을 얻으며 당선됐고, 민주당의 험프리 후보는 닉슨 후보보다 0.5%P 정도의 근소한 차이로 패했습니다. 닉슨 후보는 드와이트 아이젠하워 대통령 시절 부통령을 지내면서 아주 적극적으로 정치적인 능력을 발휘했습니다.
Published 04/26/24
VOA 이야기 미국사, 오늘은 린든 존슨 대통령 시대에 관해 전해 드립니다. 민주당 전당대회는 공화당 전당대회와는 매우 달랐습니다. 민주당은 집권당이었습니다. 미국 전역에서 벌어지는 베트남 전쟁 반대 시위는 민주당을 겨냥한 시위였습니다. 민주당 전당대회가 열리는 동안 반전 시위대 수천 명이 시카고 시내에 집결했습니다. 리처드 데일리(Richard Daley) 시카고 시장은 모든 시위대를 엄중하게 다룰 것을 경찰에 명령했습니다. 시위 진압 도중 많은 젊은이가 구타당했습니다.
Published 04/1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