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sodes
2년 반의 시간 동안, 70회의 에피소드를 함께 해온 바미님이 사정상 회사를 떠나게 되었습니다. 떠나는 입장에서 하고 싶은 말, 그리고 못다 한 말을 이번 에피소드에 담아 봤습니다.
Published 10/27/20
우성 아파트 사거리 인근, KFC 근처에 가성비 뛰어난 호텔 레스토랑(?) 비스트로(?)가 숨어 있습니다. 함박스테이크에서 파스타까지 경양식의 기본 메뉴들을 골고루 즐겨보실 수 있습니다. 2천원을 추가하면 부페까지 가능하다는 점! 유럽식으로 배고픈 날이라면 이 곳을 추천합니다.
Published 08/11/20
후후... 농담 같은 상호라 걱정되신다구요? 하지만 실화라능! 강남역 신흥 배달 냉면 강호! 존스노우 냉면을 먹어봤습니다. 슴슴한 평양계열도 좋지만 강렬한 맛의 칡 냉면도 좋아하신다면 이 집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Published 07/28/20
이번 기회에 편백찜을 처음 경험했습니다. 일본어론 히노끼라고도 하죠. 나무판자에서 찐 소/돼지 고기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한국형으로 조리한 부타동, 규동이 먹고 싶은 분은 안 계실까요? 강남역에서 가볍지만? 가볍지 않은 고기 식사를 원하신다면 육분삼십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Published 07/14/20
강남역에서 순대국밥이 먹고 싶을 땐 몇몇 대안이 떠오릅니다. 하지만 돼지국밥이 땡길 땐? 딱히 대안이 떠오르지 않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누굽니까! ㅋㅋㅋ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심지어 순대국밥도 괜찮게 구사하는 보승회관을 다녀왔습니다! 돼지&순대 국밥을 좋아하신다면 이번 에피소드를 추천드립니다.
Published 07/01/20
파파이스와 함께 국내 유'이'하게 미국 남부 루이지애나 음식 컨셉을 표방하고 있는 샤이바나를 다녀왔습니다. 아웃백, 빕스는 너무 익숙해서 조금 주저 된다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는 곳이라 생각합니다. 혈중 치즈 농도가 낮다고 느껴지시는 날이라면 이번 에피소드를 강추 드립니다 :)
Published 06/17/20
슬슬 여름 날씨에 시동이 걸리고 있는 요즘입니다. 이럴 때면 생각나는 음식이 있죠. 게레췌~! 냉면입니다 ㅎ 강남역을 살짝 벗어난 교대역 인근에 자리 잡은 서관면옥을 다녀왔습니다. 기존 강남역 냉면 강호인 을밀대, 우래옥이 고인물이라면 뉴웨이브의 선두주자랄 수 있는 곳이라 자부합니다. 냉면이 땡기는 요즘이라면 이 에피소드를 추천합니다 :)
Published 06/03/20
양고기로 끓인 뼈해장국이 있다면 드셔보시고 싶나요? 생각만큼 과하지 않은 풍미와, 수준급의 밑반찬을 자랑하는 램스칸을 다녀왔습니다. 찐한 국물이 땡기는 날이라면, 특이한 맛의 점심이 땡기시는 날이라면 램스칸을 추천드립니다.
Published 05/24/20
영동플라자 상가에 위치한 돈까스집 카츠텐. 같은 건물 내의 유명 맛집 아빠 곰 수제 돈까스의 그늘에 가려져 있지만 자신만의 매력을 뽐내고 있는 카츠텐을 다녀왔습니다. 줄 안 서고 맛있는 돈까스를 먹고 싶은 분이라면 이곳을 추천합니다!
Published 04/18/20
망고플레이트 강남역 부문에서 최상위권을 달리는 소고기집, 모범갈빗살을 다녀왔습니다. 점심 메뉴 수준 또한 굉장히 준수 하니 육류 베이스의 식사를 선호하신 다면 이곳을 강추 드립니다~!
Published 02/05/20
최근 요기요의 인수로 인해 화제가 된 배달의 민족. 배달의 민족이 최근 새롭게 시도하는 실험 중 하나인 공유 주방 고스트 키친을 다녀왔습니다. 전국 어디서도 찾아보기 힘든 새로운 시스템과 메뉴가 궁금하다면 이곳을 추천드립니다.
Published 01/21/20
지난 2019년 강백호는 25군데의 식당을 다녀왔습니다. 바쁜 와중에도 열심히도 돌아다녔네요. 마꼬, 바미, 문도가 각자의 베스트3 식당을 꼽아봤습니다.
Published 01/06/20
칼국수, 참 흔하고 평범한 메뉴인데 의외로 강남역에선 전문점을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명동 교자로 대표되는 하이엔드 칼국수는 언제나 먹고 나면 조금 비싸다는 느낌을 지우기 어렵기도 하구요. 그럼에도 강남에서 합리적 가격으로 고퀄리티 칼국수를 만들어 주시는 집이 있어 이번에 다녀왔습니다. 오랜만에 주머니 실력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집을 다녀왔네요. 칼국수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이번 에피소드를 강추합니다~!
Published 12/18/19
보급형 사보텐, 로컬로컬한 코바코를 찾으신다면? 튀김 우동 세트, 돈까스 덮밥에 대한 8번 출구의 대답은 하나 우동이 아닐까 합니다. 특히나 겨울에 더 땡길 수 있는 메뉴를 다양하게 보유한 하나우동을 다녀왔습니다.
Published 12/11/19
거칠고 힘든 직장 생활을 병행하며 녹음한 강백호가 50회를 맞이했습니다. 약 1년 반 동안 함께 해온 시간을 돌아보고, 우리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를 담아보고자 했습니다. 적지만 항상 저희 방송을 찾아주시는 여러분 사랑합니다. 행복합시다 우리!
Published 11/27/19
강남역 8번 출구엔 의외로 분식집이 드뭅니다. 분식집 불모지 8번 출구의 새로운 대안, 제2의 건국! 깔끔한 분식의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는 숲속분식을 다녀왔습니다. 프랜차이즈 디딤의 브랜드들이 자주 등장하고 있는데 이번에도 실망스럽지 않은 퀄리티를 보여주었습니다. 여름엔 시원하게, 겨울엔 따뜻하게. 쾌적한 곳에서 분식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숲속분식을 추천 드립니다~! (쌀떡볶이라는 와우 포인트도 참고해주세용)
Published 11/13/19
.2019년, 강백호를 위해 먹은 음식 중 가장 특이한 맛을 고르라면 단연 청류벽의 '들기름 막국수'가 꼽힐 거 같네요. 유명 맛집 블로거인 '배칠수'님이 (개그맨 아님) 전개하고 계신 매장 중 하나인 곳입니다. 한국형 알리오 올리오라 부를 수 있는 들기름 막국수가 인상적인 곳이며 제복쟁반 등의 흥미로운 술안주도 구비된 집입니다. 도끼다시로 만든 바닥, 궁서체 메뉴 등 주인분의 취향이 강렬하게 반영된, 하지만 고객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는 흥미로운 식당입니다. 어쩌면 제2의 백종원이 될 수도 있는 분의 유년기를 구경하는 재미도 있구요. 슴슴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이번 에피소드를 강력 추천드립니다.
Published 11/06/19
2019년 결산 랭킹을 매긴다면 단연 베스트3에 들 것이라 설레발을 치게 만드는 맛의 주인공. 쌀국수에 대한 대한민국의 재해석. 강남역 맛집이라 하기 조금 부끄러운 거리의 미분당을 다녀왔습니다. 조금 예민하게 보일지라도 서로를 더 배려 하는, 그 섬세함이 주는 따뜻함 속에서의 식사를 꿈꾸시는 분이라면 강력하게 미분당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유독 스스로가 대견스러운 날, 그날 저녁 혼자 조용히 자기 머리를 쓰다듬어 주고 싶다면 미분당에서의 쌀맥(쌀국수 + 맥주)이 베스트 초이스가 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Published 10/22/19
강남역 인근 최고 레벨의 고급감을 보여주는 중국집, 삼성전사 본사 지하에 위치한 리샨을 다녀왔습니다. 쿠차라 이후 오랜만의 삼성전자 건물에 다녀왔네요. 인상적인 접객, 깔끔한 맛을 보여주는 중국집이었습니다. 고급스런 중국집을 찾고 계신다면 주저 없이 리샨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Published 10/07/19
강남역 떡볶이 더쿠 모두 모여랏~! ㅋㅋㅋ 강남역이라 상상하기 힘든 가격과 양, 그리고 특유의 맛을 자랑하는 고양이 부엌을 다녀왔습니다. 지루한 보충 수업을 끝내고 친구들과 함께 들린 즉석 떡볶이집의 감성을 느끼고 싶다면 단연코 이곳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떡볶이를 좋아하신다면 이번 에피소드를 추천드립니다.
Published 10/01/19
지난 43화에서 높은 만족도로 다녀온 공화춘과 같은 건물에 있는, 같은 계열사인 돼지고기집 한라담을 다녀왔습니다. 소고기 보신탕 같은 신기한 메뉴와 상대적 가성비가 뛰어난 냉면 등 '완성형 프랜차이즈란 이런 것이다!'를 연속해서 보여주는 경험이었습니다. 조용하고 깔끔한, 하지만 적절한 신선함이 있는 식당을 찾으신다면 릿타워의 한라담을 추천 드립니다. 먹은 메뉴 소고기 보신탕 - 10,000원 소고기 해장국 - 10,000원 평양냉명 - 10,000원
Published 09/23/19
인천 차이나타운 간판 가게! 공화춘이 본격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인천을 제외하면 전국 1호 매장인 강남 지점을 다녀왔습니다. 대한민국 최초의 짜장면 집이란 명성에 걸맞는 맛과 합리적 가격을 경험하고 왔습니다. 강남역에서 짜장면이 생각나면 0순위로 이 집이 생각날 것 같습니다. 이제 강남역에서 짜장면이 생각나면 공화춘으로 가시죠~!
Published 09/09/19
필리핀에만 10개 매장을 가지고 있는 냉면/불고기계의 히든 챔피언 서초 사리원을 다녀왔습니다. 하이엔드 냉면 가게인 우래옥, 을밀대, 봉피양 대비 약 20% 저렴한 가격이지만 결코 뒤지지 않는 품질의 냉면을 선보이는 곳입니다. 식사 메뉴도 다양하기에 고민 없이 방문할 수 있는 식당이지 않을까 합니다.
Published 09/03/19
일일향, 소호정, 폴바셋 등이 위치한 홍우빌딩에(삼성전자 본사 뒤, 서초구 서초대로78길 22) 새로 오픈한 신도세기에 다녀왔습니다. 몇 년 전부터 유행하는 고급형 돼지고기 집이며 이 곳의 점심메뉴를 먹어봤습니다. 작년보다 덜하긴 하지만 폭염으로 뜨거운 요즘, 고기 반찬으로 기력을 충전하고 싶으시다면 이 곳을 추천 드립니다.
Published 08/1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