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sodes
먼데이모닝라디오(먼모라)를 종료합니다. 그동안 먼모라를 들어주시고 응원해주신 청취자 여러분들 덕분에 먼모라가 열다섯 번의 일요일을 함께 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의 의미로 마지막 화에는 모티베이터가 먼모라를 진행하면서 깨달은 [Top Secret]'월요병 타파 방법_final'을 소개하였습니다. 먼모라는 멈추지만 매주 찾아올 월요일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p.s. 모티베이터가 남기는 '월요병 타파 법' 그리고 마지막 인사를 프로필 링크를 통해 꼭 들어보셔요. 너무너무너무 정말정말정말 감사했습니다!
Published 11/14/21
잃고 싶지 않은 나의 순간을 사진에 박제하는 일. 그 사진을 거울보듯이 마주하면서 자존감을 찾는 일. 월요일 아침 우울감을 벗어나는 또 하나의 방법을 찾았습니다!
Published 09/12/21
지금 어머니의 프로필 사진은 무엇인가요? 혹시 꽃밭이라면, 왜 꽃밭일까요? 질문에 대한 명답을 지금, 먼모라 ep.12에서 확인해보세요.
Published 08/29/21
영화 속에서는 멘토와 멘티가 함께 '불꽃'을 찾습니다. '불꽃'은 '인생의 가장 중요한 가치', '인생의 목적'과도 같은 것이죠. 저는 이 영화를 보기 전까지, 제 불꽃을 '꿈'이라 착각해왔습니다. 그 꿈을 이루면 새로운 세상이 펼쳐질 거라 믿고 있었죠. 을 보고 알게 된 제 진짜 불꽃은 무엇일까요? 지금 프로필 링크를 통해 제 진짜 불꽃과 여러분의 불꽃을 확인해보세요.
Published 08/22/21
코로나 사태가 20개월째 이어가는 가운데 불안과 무기력을 동반한 [코로나 블루]를 너머 분노, 짜증이 폭발하는 [코로나 레드], 좌절과 절망을 느끼는 [코로나 블랙]이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했습니다. 우리는 지금 어느 위치에 와있는지, 그리고 그 우울감을 극복할 키워드는 무엇인지, 프로필 링크를 통해 지금 확인해보세요! ☀︎ 멈춰!!! 코로나 블루!
Published 08/15/21
먼모라가 season 2로 돌아왔습니다! 먼모라의 모티베이터는 재정비 기간 동안 새로운 #모티베이터 #동기부여자 를 만났습니다. 바로 world-wide-IDOL BTS입니다. #입덕 2주차의 생생한 후기 그리고 그들이 어떻게 모티베이터가 되었는지를 따끈한 season2에서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 내가 나인 게 싫은 날 영영 사라지고 싶은 날 '아이돌(우상)'이라는 맘 속의 문을 만들어보세요. ☀ BTS 공부한지 2주밖에 안 되었지만 ㅂ..ㅂ..보ㄹ..라합니다..!
Published 08/08/21
먼모라 시즌 1 종료 소식을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먼모라는 21년도 4월부터 6월까지 시즌 1을 진행하고 한 달 간 재정비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식상한 말이겠지만) 받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서 더 단단하고 재밌고 유익한 채널로 다가오는 8월에 찾아오겠습니다. ☀ 많이 부족하고 서툰 먼모라에 관심 가져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Published 06/27/21
저는 지금 제주에 있습니다. 제가 제주도에 온 이유는 최근에 여러 업무들이 휘몰아치면서 잠깐 멈춰가는 시간이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업무를 보다가도 그 양이 버거워서 지친 마음에 몇 번씩 울음을 삼키곤 했었는데요 그게 휴식이 필요하다는 신호였던 것 같습니다. ep.7에서는 일과 휴식 사이의 이야기를 담은 EBS의 다큐멘터리 라는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 자신에게 최선을 다해 대하지 않는다면 최선의 결과를 낼 수 없습니다. ☀ 나에게 친절한 나, 나에게 좋은 나!
Published 06/20/21
지난주 한 브랜드 매장 피팅룸에서 한 직원분으로부터 질문을 받았습니다. "화장 안 하셨죠~?" 상냥한 말투였지만 저는 크게 상처를 입었습니다. 왜냐하면 아침부터 공 들여서 풀메이크업을 한 상태였기 때문이었죠. 풀메이크업을 했지만 생기가 없었던 이유! 지금 ep.6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 이번 기회에 얼굴에 형광등 두 개 켰습니다. ☀ 퍼스널컬러는 전문가에게... 본인을 믿지 마세요!
Published 06/13/21
여유가 있는 일요일 밤이면 영화를 찾아보곤 합니다. 포털사이트에 ‘동기부여 영화 추천’을 검색해서 여태 보지 않은 것들을 시청하죠. 이번에 새로 보게 된 영화는 입니다. 와인 반 병을 비우면서 봐서 그런지 오열을 하면서 봤는데요, 제가 오열했던 이유를 이번 에피소드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Published 06/13/21
일요일 밤, 왠지 모르게 우울한 밤이면 Silk Sonic의 Leave The Door Open을 틀고 산책을 합니다. 그러다 보면 어느새 둠칫둠칫 내적댄스를 추고 있는 저를 발견하죠. 이번 주에는 이 곡에 대해서 공부를 해봤는데요. 알고 들으니 더 신이 납니다! 결국 어젯밤, 집에서 춤판을 벌리고야 말았습니다. ☀ ep.4는 모티베이터의 모티베이터, 혜림 님과 함께 합니다. 혜림 님의 커버곡을 확인해보세요! ☀ 이번 월요일 출근길은 내적댄스를 추는 춤판으로 만들어봅시다. MR ⓒsmule https://www.smule.com
Published 05/23/21
아침에 눈을 뜨면 어떤 것이 가장 먼저 보이나요? 저는 휴대폰 알림 화면 다음으로 보이는 게 바로 흰색 팬톤체어예요. 아침마다 일어나서 알람을 끄고 고개를 돌리면 이 체어의 S자 라인이 딱 눈높이에 걸쳐져요. 이 라인을 보고 있자면, '아 일어나야 해' 하는 생각보다도 '아 오늘도 예쁘다' 라는 생각이 더 먼저 듭니다. ☀ 매일 아침 마주하는 눈높이에 소중한 것을 둬 보세요. ☀ 혹은 재미난 이야기를 붙여보는 거예요!
Published 05/16/21
지난 한 주간 기념일이 많았어요. 5/5(수) 어린이날, 또 5/8(토) 어버이날도 있었죠. 저는 사실 이 날이면 날마다 출근을 했습니다. 요즘 회사 일이 바빠서, 어쩌다 주 7일 근무를 하게 됐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이 일주일 내내 출근길을 할 때면 회사에 얼른 가고 싶었어요. 이 말도 안 되는 상황은 바나프레소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매일 출근길이 기다려질 루틴을 만들어보세요! ☀모티베이터에게는 바나프레소가 그 루틴입니다.
Published 05/09/21
저는 요즘 회사에서 자주 실실 웃습니다. 바로 사이드 프로젝트 '먼모라'와 그에서 파생된 '모티베이터'라는 부캐 때문이죠. 제가 용기 있게 이 사이드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한 책으로부터 시작됩니다. 지금 ep,1에서 『나의 첫 사이드 프로젝트』 책소개를 확인해보세요. ☀ 이번 편을 듣고 사이드 프로젝트를 결심하게 되신 분들은 댓글에 그 다짐을 소문내주세요! 먼모라가 응원하겠습니다.: )
Published 05/02/21
월요병 타파 프로젝트 '먼데이모닝라디오' 줄여서 '먼모라'입니다.☀ 먼모라는 매주 일요일, 월요병 극복을 도와줄 동기부여제를 소개합니다. ☼ season1(apr-jun. 2021) 동기를 부여해줄 이것저것(브랜드, 책, 인물, 강연, 음악, 영상, 예술 등)을 소개합니다. ☼ 먼모라 인스타그램을 확인해보세요! instagram.com/mondaymorning_radio/
Published 04/2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