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sodes
뜨개 전문가로 활동중인 나무(박옥민)님의 스코틀랜드 여행기. 뜨개의 본고장 스코틀랜드으로 향한 첫번째 여행담. 소박하고 친절한 스코틀랜드 사람들과의 만남. 전문가의 안내로 거대한 뜨개의 세계를 들여다 봅니다.
Published 09/08/21
책 '불안의 쓸모', '유연하게 흔들리는 중입니다'의 저자이자 요가 선생님이기도 한 최예슬씨의 300일 동안의 요가 여행 두번째 이야기. 태국 - 네팔 - 인도
Published 08/25/21
책 '불안의 쓸모', '유연하게 흔들리는 중입니다'의 저자이자 요가 선생님이기도 한 최예슬씨의 300일 동안의 요가 여행 이야기를 들어 봅니다. 코스타리카 - 페루- 볼리비아
Published 08/11/21
채식, 비건 식사가 일반화되어 있는 아시아 채식의 중심지 대만 타이페이로 떠나 봅니다. 비슷한 취향으로 더 돈독한 뮤지션 선후배, 오지은, 김사월... 두 분이 재미있게 안내해 드립니다.
Published 07/28/21
뮤지션 김사월의 베를린 채식 여행. 유럽 비건의 수도라고 불리는 베를린에서 즐기는 다채로운 채식. 여러모로 잘 통하는 선후배 오지은과 김사월... 채식에 관한 다양한 정보까지 알려주는 두 사람의 대화에 귀 기울여 보세요~
Published 07/14/21
11년째 반려견 크림이와 함께 하고 있는 이영진씨가 들려주는 강아지와 여행하는 꿀팁. 자동차, 음식점, 숙소... 강아지와 함께 만족스러운 여행을 하고 있는 그녀만의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전편에 이어 오지은씨와의 유쾌한 여행 수다는 계속됩니다.
Published 06/30/21
모델 겸 배우 이영진씨와 함께 하는 이/나/떠. 일로 해외 여행을 떠나는 톱모델의 극한 체험기. 코끼리가 등장하는 상상초월의 에피소드. 방콕, 파리, 베를린의 맛집까지... 오지은, 이영진... 두 절친이 즐겁게 나누는 여행 수다... 함께 즐겨 보세요~
Published 06/16/21
LA 대표로 나온 김소이씨의 안내로 LA 컬처 투어... 꿈의 라라랜드로 떠나 봅니다. L.A. 미술관 - LACMA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뮤지엄), 더 브로드 뮤지엄, MOCA (로스앤젤레스 현대 미술관) 독특한 서점들과 빈티지 쇼핑 코첼라 록 페스티벌 디즈니랜드와 넛츠베리팜 코리안타운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Los Angeles.
Published 06/02/21
영화와 미국 드라마로는 익숙하지만 실제로는 잘 모르는 곳. 로스앤젤레스. 천사의 도시 L.A.로 떠나봅니다. 학창시절부터 오랫동안 이곳에서 생활했던 뮤지션, 배우, 영화감독으로 활동중인 밴드 라스베리필드의 김소이씨가 L.A.의 히든 플레이스를 자세하게 안내해 드립니다.
Published 05/19/21
유령과 요정 이야기가 가득한 스코틀랜드로 떠나는 두번째 시간. 에든버러의 코스트 투어, 하이랜드 투어, 이제는 세계적인 명소가 된 조앤 K 롤링의 해리 포터를 썼던 곳과 해리 포터에 등장하는 장소들.. 스코틀랜드 여행팁... 여행에 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오지은씨와 씨네21 이다혜 기자의 유쾌한 대화로 들려 드립니다.
Published 05/05/21
씨네 21 이다혜 기자와 함께 하는 스코틀랜드 여행 이야기 (1부) 우리가 여행을 떠나는 이유, 일상에서의 여행의 의미, 셜록 홈즈의 작가 코난 도일에 관한 책을 쓰기 위해 여러번 방문했던 이다혜 기자의 스코틀랜드 여행담. 에든버러의 여름 공연 문화 축제 -프린지 페스티벌 마녀, 요정, 유령 이야기가 가득한 신비한 분위기의 하이랜드, 스코틀랜드로 떠나 봅니다.
Published 04/21/21
자연, 휴양, 쇼핑... 모든 것을 만족시키는 지상 낙원 하와이~ 오아후, 마우이, 빅 아일랜드, 라나이... 하와이 섬들의 매력... 코쿠아 음악 페스티벌, 하와이의 먹거리... 바다, 서핑, 고래 트래킹, 화산, 온천, 천문대 허니문 럭셔리 리조트 골프... 요트... 여러가지 이유로 선택되는 환상의 섬, 하와이로 떠나 봅시다~
Published 03/24/21
캠핑의 세계에 입문한 오지은, 성진환 커플의 겨울 캠핑 이야기~ 겨울 캠핑 꿀팁, 캠핑 음식, 캠핑이 좋은 이유... 완벽한 호흡을 자랑하는 초보 캠퍼 지은님과 진환님의 알콩달콩 대화에 빠져 보세요~
Published 03/10/21
남유럽, 지중해... 그리스로 떠나 봅니다. 고도 아테네, 에게해의 아름다운 섬들 미코노스, 자킨토스, 산토리니... 그릭 샐러드, 그릭 요거트, 무사카, 수블라키, 기로스... 그리스 요리도 소개합니다.
Published 02/24/21
쿠바-페루-볼리비아-칠레-아르헨티나-브라질... 학자금 청산 기념으로 떠난 남미 여행~ 하바나, 리마, 와카치나, 쿠스코, 우유니, 발파라이소, 파타고니아, 이구아스... 만화가, 일러스트레이터 허안나 작가가 들려 주는 남미 요양기.
Published 02/10/21
인도네시아 발리의 우붓 (Ubud) 정글, 한적, 평화, 요가, 채식, 디톡스, 디지털 노마드, 한달 살기...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의 마지막 장소 우붓... 그곳으로 떠나 봅니다.
Published 01/27/21
Camino De Santiago (카미노 데 산티아고) 산티아고 순례길 성 야고보의 무덤이 있는 스페인 북서부 도시,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에 이르는 800KM의 길. 오디오천국의 프로그램 오래달리기에서 오지은씨와 호흡을 맞추고 있는 국경없는 의사회의 이효민씨가 생생한 경험담을 전합니다. 짐싸기, 배낭, 침낭, 신발, 워킹 스틱, 알베르게, 음식... 언젠가는 꼭 산티아고 순례길을 걷고 싶은 모든 분들이라면 꼭 귀 기울여할 귀하고 알찬 정보를 먼저 이 길을 걸었던 여행자가 자세하게 알려 드립니다.
Published 01/13/21
팬데믹의 시대에 그나마 가능할 수도 있는 캠핑... 그것도 겨울 캠핑 계획을 세워 봅니다. 일단 겨울 캠핑을 떠나기 위해 반드시 준비해야 하는 용품들을 소개합니다. 텐트, 침낭, 의자, 난로, 버너...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까요? 캠핑 초보들을 위해 지은씨가 조사한 모든 것을 알려 드립니다.
Published 12/30/20
이집트의 바하리야 사막과 시와 사막 몽골의 고비 사막 페루의 와카치나 사막 그리고 모로코의 사하라 사막으로 떠나 봅니다. 자유롭고 싶을 때, 살아 있음을 느끼고 싶을 때, 지구인임을 확인하고 싶을 때, 쏟아지는 별을 보고 싶을 때... 사막으로의 여행을 꿈 꿔 보세요~ 오지 전문 여행자, 봉현 작가가 안내해 드립니다.
Published 12/15/20
너바나, 펄 잼 등의 얼터너티브 록의 고향,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 S 커피의 1호점, 레이니어 산의 대자연. 영화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의 배경 장소... 바다, 호수, 공원, 산... 물과 숲... 대자연이 함께하는 에메랄드 시티 시애틀로 떠나 봅니다.
Published 12/02/20
아이러니하게도 단절로 인해 오히려 보존이 된 나라... 쿠바로 시간여행을 떠나 봅니다. 색색의 클래식 자동차도 타 보고... 체 게바라와 헤밍웨이의 발자취도 따라 가 보고, 부에나 비스타 소셜 클럽에서 들었던 것 같은 음악을 라이브로 원없이 들어도 보고, 말레콘에서 아름다운 석양도 바라볼 수 있는 도시, 아바나 어쩔 수 없이 휴대폰과 SNS를 멀리하게 되면 삶의 속도가 늦춰지면서 오롯이 자기 자신을 만나게 되는 마법의 섬, 쿠바로 떠나 봅시다. 일러스트레이터, 작가 봉현님이 쿠바 여행 꿀팁과 여행담을 자세하게 들려 드립니다.
Published 11/18/20
가고 싶다! 뉴욕 2편은 심화 시간... 뉴욕에서 걷고 즐기고 맛보기... 소설 리틀 라이프에 나오는 주드의 산책 코스 따라 걷기, 해질 무렵의 브루클린 브리지 걷기, 센트럴 파크에서 자전거 타기, 브로드웨이 뮤지컬 보기, 재즈바에서 뉴욕 재즈 감상하기, 뉴욕 예술의 중심부 호텔 첼시 (시드와 낸시, 제니스 조플린, 톰 웨이츠, 레너드 코헨, 패티 스미스, 앨런 긴스버그...), 해리와 샐리가 만났을 때의 카츠델리 샌드위치, 세렌디피티의 프로즌 핫초콜릿, 매그놀리아 베이커리의 바나나 푸딩, 레드벨벳 컵케이크, 에싸 베이글, 르뱅 쿠키, 첼시 마켓의 랍스터, 할랄 가이즈 푸드트럭, 초바니 요거트, 부벳 프렌치 브런치, 파이브 가이즈 버거, 라 콜롬보 드래프트 라떼... 뉴욕의 맛집 정보도 공유합니다.
Published 11/04/20
도시 중의 도시, 빅애플, 뉴욕으로 떠나 봅니다. 맨하탄의 마천루... 앰파이어 스테이트, 크라이슬러 빌딩. 타임스 스퀘어, MoMA (뉴욕 현대 미술관), 메트로폴리탄, 구겐하임 미술관... 일단 건축물 중심으로 투어 계획을 세워 봅니다.
Published 10/21/20
블라디보스토크에서 모스크바까지 9288km의 철도를 달리는 시베리아 횡단열차~ 29살에 떠났던 절친의 러시아 기차 여행기 '한 번쯤, 시베리아 횡단 열차'의 두 작가 정은주, 신솔잎씨와 함께 합니다. 6박7일간의 기차 여정, 이르쿠츠크, 바이칼 호수, 모스크바 그리고 상트페테르부르크... 겨울의 러시아를 기차로 횡단해 보세요!!!
Published 10/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