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 this your podcast?
Sign up to track ranks and reviews from Spotify, Apple Podcasts and more
MBC
책으로 읽는 내 마음, 서담서담
책 속에 숨겨진 내 마음 찾기
Listen now
Ratings & Reviews
4.8 stars from 200 ratings
서담서담 재밌으와요~
안녕하세요! 팥빵이랑 팟캐스트랑 다른건가요? 세분이 카운팅 하시는 것에 도움주고파서 imbc로만 듣가가 팟캐스트로 들어왔는데~~ 도움이 될랑가요ㅋ 서담서담 알게된지 2주쯤 됐고요. 처음에는 쌓인 에피소드들 중 읽은 책 위주로 듣고(나미야, 편의점, 종의 기원, 빅픽처, 아몬드), 그다음에는 안읽고 그냥 들어봤어요(깊이에의 강요). 읽었던 책의 서담서담을 들을 때는 책에 대해 아 맞아 그랬지, 그렇게 생각할 수 있구나, 아 더 같이 얘기하고 싶다 뭐 이런 생각이 들었고요~ 안읽은 책의 서담서담을 들을 때는 세분의 수다를 듣는...Read full review »
jjiooo via Apple Podcasts · South Korea · 03/11/24
지난주에 팟캐스트에 용기를 내어 리뷰를 썼는데 무슨 일인지 리뷰가 올라가지 않은거 같더라구요?! 처음 써본 저로썬 당황스럽지만..? 혹시나 해서 지난번에 썼던 것을 다시 써봅니다. 안녕하세요. 샤이 서담어 입니다. 최근 몇주동안 팟캐스트에 올라오지 않아. 개편?으로 인해 잠깐 쉬어가시나 보다 하고 이전에도 그랬듯 얌전히 기다리던 와중에 유난히 다음 회차가 기다려저서 침묵을 깨고 댓글을 달아봅니다. 서담서담을 뒤늦게 만났지만 2년치 정도의 다시듣기 할 에피소드가 있는게 오히려 좋더라구요. 차례대로는 아니지만 운전할때나 잠들기...Read full review »
라떼뜐 via Apple Podcasts · South Korea · 03/06/24
해피엔드
서담서담에서 해피엔드라는 책을 알게됐는데, 제 얘기 였습니다. 내 마음을 대변해주는 것 같았어요. 사건 발생 전에도 기주는 집안의 구김을 드러내지 않는 것이 체득화된 상태였을텐데, 그런 상황에서 믿었던 사람의 일종의 배신 또는 존중받지 못함으로 느껴졌을 것 같아요. 저는 ”차단의 상태“가 무려 5년이나 지난 상태인데요. 어릴적부터 집안의 구김을 드러내지 못한 기주는 그래도 그것에는 몇십년동안 익숙한 상태였을 거에요. 그런데, 거기에 원경과의 틀어짐은 집안이 아닌 사회에서까지 또 하나의 마음의 짐이 얹혀진 상태로 일상이 줏대없이...Read full review »
스스오 via Apple Podcasts · South Korea · 01/31/24
Recent Episodes
모두 홀로 남겨질 것이다 는 이 책의 부제입니다. 이 문장에 어떤 생각이 드나요? 홀로 남겨질까봐 두려운 마음, 누군가를 홀로 있게한 죄책감, 왜 모두가 홀로 남겨지나 하는 의문. 어디에서 시작하든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정말 예외 없이 우리 모두의 이야기임은 확실하다는 생각으로 녹음했습니다.
Published 04/11/24
오랜만에 셋이 돌아왔습니다. 서담서담이 사랑하는 김동식 작가가 에세이를 냈다고 하는데 도저히 안 읽어볼 수가 없잖아요. 소설과는 또 다른 느낌인데, 여러분도 궁금하시죠.
Published 03/08/24
Do you host a podcast?
Track your ranks and reviews from Spotify, Apple Podcasts and more.
See hourly chart positions and more than 30 days of history.
Get Chartable Analytics »